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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챕터 · 38 수업
데이터를 구조화하고 알고리즘으로 표현하는 방법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자료구조,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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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강의
Chapter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초 - 클래스, 인스턴스, 속성, 메소드
Lessons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소개
파이썬의 모든 것, 객체(Object)란?
클래스와 인스턴스의 관계
파이썬에서 클래스를 선언하는 방법
클래스 생성자(Constructor)란?
클래스와 메소드의 관계
선택형 퀴즈
클래스의 속성과 메소드를 물려받는 상속
캡슐화로 속성과 메소드를 하나로 묶는 방법
객체에 유연성을 부여하는 다형성
코딩 퀴즈 - Car 클래스 만들기
선택형 퀴즈
빈칸 채우기 퀴즈
Chapter 2
클래스 변수, 메소드와 Getter / Setter 활용법
Lessons
클래스, 인스턴스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클래스의 특수 메소드
객체 사이에서 값이 공유되는 클래스 변수
클래스 자체 메소드 활용하기
가비지 컬렉션으로 메모리를 관리하는 방법
선택형 퀴즈
클래스 프라이빗(Private) 변수 사용법
객체 속성을 관리하는 게터(Getter)와 세터(Setter)
데코레이터로 게터와 세터 구현하기
코딩 퀴즈 - BankAccount 클래스 구현하기
선택형 퀴즈
빈칸 채우기 퀴즈
Chapter 3
자료구조 / 알고리즘 입문 - 시간 복잡도, 공간 복잡도, 배열, 스택, 큐, 연결 리스트, 해시 테이블
Lessons
프로그래밍의 핵심,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
알고리즘의 복잡도(Complexity)란?
알고리즘의 시간, 공간 복잡도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저장하는 배열(Array)
코딩 퀴즈 - 배열(Array) 구현하기
마지막에 들어간 데이터가 가장 먼저 나오는 스택(Stack)
코딩 퀴즈 - 스택(Stack) 구현하기
먼저 들어간 데이터가 먼저 나오는 큐(Queue)
코딩 퀴즈 - 큐(Queue) 구현하기
데이터를 노드로 연결해 구성하는 연결 리스트(Linked List)
코딩 퀴즈 - 연결 리스트(Linked List) 구현하기
키-값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해시 테이블(Hash Table)
코딩 퀴즈 - 해시 테이블(Hash Table) 구현하기